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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목 운동

눈깜박임운동(Blinking Exercise)은 렌즈착용 중 눈을 깜박일 때 마다 느껴지는 눈꺼풀의 자극감과 렌즈의 움직임(이물감)에 대한 적응으로 가장 보편적이며 쉬운 렌즈적응 훈련방법입니다.

RGP렌즈는 소프트렌즈에 비해 월등한 장점이 있는 반면에 반드시 초기 1~2주 정도의 적응기간을 필요로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러나 적응대상을 잘 알고 효과적인 적응훈련을 해 주면 훨씬 수월하게 적응하실 수 있게 됩니다. 초기 적응대상은 렌즈착용 중 눈을 깜박일 때마다 느껴지는 윗 눈꺼풀의 자극감 극복과 렌즈의 움직임에 대한 적응입니다.

RGP렌즈를 처음 착용할 때 이물감 또는 불편을 느끼게 되는 것은 렌즈가 딱딱 하기 때문이 아니라 렌즈의 가장자리와 눈꺼풀 주변부(속눈썹 뿌리 부분)에서 닿을 때 느끼는 자극감 때문입니다.
특히 속 눈썹 뿌리 부분은 눈 중에서도 가장 예민한 부위입니다. 속 눈썹 끝에 조그만 티끌이 있어도 속 눈썹 뿌리 부분으로 전달되어 반사적으로 눈을 깜박 거리게 됩니다.

소프트렌즈는 렌즈의 직경이 크기 때문에 렌즈의 가장자리가 눈꺼풀 속으로 들어가서 이물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으나, 그 대신 눈물 순환이 안되고 노폐물이 빠져 나가지 못해 병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순목 운동
5 Steps

눈깜박임운동(Blinking Exercise)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Relax

전신 특히 눈 주위 와 이마 근육의 긴장을 풉니다.

주의

미간에 주름지게 눈을 뜨지 않습니다.
이마가 들리게 눈을 뜨지 않습니다.

2. Close

잠이 올 때처럼 한번에 눈을 감습니다.

주의

너무 힘을 줘서 눈을 감지 않습니다.

3. Pause

눈을 감은 상태로 잠시 멈춥니다. 너무 오래 멈출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멈춤이 있어야 합니다.

4. Open

눈을 자신 있게 뜹니다. 이 때 머뭇거리지 말고 한 번에 뜨도록 노력합니다. 이 때 렌즈가 위에서 각막 한 가운데로 내려오는 것이 느껴집니다.

주의

눈을 다 뜨지 않아 렌즈가 눈꺼풀 가운데에 걸려있게 하지 않습니다.
렌즈를 의식해서 눈을 너무 크게 뜨지 않습니다.

5. Pause

눈을 뜬 상태에서 잠시 멈춥니다. 이때 눈을 감고 싶을 때까지 최대한 참습니다.